본문 바로가기

Naver Search AD

Chapter3 - 알고리즘 & NaverAD 분석

안녕하세요 개발자 정씨입니다.

저번시간에 github에 제 프로젝트를 임시로 업로드 하였습니다.

오늘은 해당 프로젝트의 간단한 알고리즘을 계획과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아마 비개발적인 내용이 상당할 것 같으니, 개발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게시글로 넘어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알고리즘

  • 알고리즘은 아래와 같이 구성해 보았습니다. (단, 순위의 기준은 등수로 함. 예를 들어 1등과 2등중에는 1등이 더 높음)

 

2. 사용자 설정 파일

  • 프로그램의 유연성을 위해서 사용자가 설정값을 변경 할 수 있는 파일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 위의 알고리즘을 토대로 필요한 설정값들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1) 금액 증감 단위 : 금액을 변경할 때 얼마씩 증감시킬 것인지
    2) 대기시간 : 처리 1회 이후 얼마 만큼 대기 할 것인지
    3) 순위 : 본인이 노출 시키고 싶은 순위
    4) 키워드 : 본인 광고의 검색 키워드

 

3.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대한 추가 이해

  • 해당 부분은 의뢰인(?)을 통해서 추가적으로 획득한 정보입니다.
    1) PC와 모바일에 노출되는 광고를 별도로 관리하기 때문에, 프로세스에서도 이 부분을 별도의 기능으로 구현해야함
    2) 광고의 유형은 파워링크, 쇼핑검색으로 나뉘기 때문에, 이 부분 또한 별도 기능으로 구현해야함
  •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설정값이 추가로 필요할 것 같습니다.
    1) 포맷 : PC 또는 모바일을 구분짓기 위한 flag
    2) 광고 유형 : 파워링크, 쇼핑검색을 구분짓기 위한 flag

 

다음시간에는 직접적인 개발이 진행 될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Naver Search 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pter6 - 기능 구현  (0) 2019.12.22
Chapter5 - Naver SearchAD API 분석  (0) 2019.12.16
Chapter4 - 데이터 크롤링  (4) 2019.12.16
Chapter2 - Github 프로젝트 생성  (0) 2019.09.10
Chapter1 - 프로젝트 개요 및 계획  (0) 2019.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