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ver Search AD

Chapter5 - Naver SearchAD API 분석

안녕하세요 개발자 정씨입니다.

저번시간에는 naver 크롤링을 통해서 자신의 광고 위치를 확인해보는 기능을 구현해보았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금액변경 기능 구현을 위해서 naver search ad api에 대한 분석을 진행 해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 광고시스템은 (naver search ad) 해당 내용을 변경 할 수 있는 api가 존재합니다.

해당 블로그에서 모든 내용을 다루는 것은 어려우니 전체적인 내용은 http://naver.github.io/searchad-apidoc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1. 개념 및 구현 방식

  • 금액변경을 위해서 쇼핑검색은 ad id 값이, 파워 링크는 keyword id 값이 필요합니다. (설정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음)
  • 해당 id값 획득을 위해서는 adgroup id의 값을 얻어, 해당 값으로 keyword 또는 ad의 리스트를 획득하고, 그 중 금액 변경을 희망하는 ad id 또는 keyword id 값을 찾아야합니다.
  • adgroup id은 변경을 희망하는 adgroup이 속한 campaigns의 값으로 리스트들을 획득하고 그 중 설정한 adgroup와 일치하는 내용을 찾아야합니다.
  • 해당 내용을 알고리즘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렇게 전체적인 네이버 광고시스템의 전반적인 개념 및 구현방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직접적인 기능구현에 대한 글을 게시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Naver Search 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pter6 - 기능 구현  (0) 2019.12.22
Chapter4 - 데이터 크롤링  (4) 2019.12.16
Chapter3 - 알고리즘 & NaverAD 분석  (0) 2019.12.16
Chapter2 - Github 프로젝트 생성  (0) 2019.09.10
Chapter1 - 프로젝트 개요 및 계획  (0) 2019.06.29